본문 바로가기
리뷰

일산 맛집 한스소떡갈비한정식 정갈하고 푸짐한 반찬에 반했어요

by mindpower 2023. 6. 14.
728x90
반응형

얼마 전 처음으로 일산 서구에 위치한 한스소떡갈비한정식집이라는 곳을 방문해 점심을 먹었는데요 그 맛에 반했답니다. 알고 보니 알만한 사람들은 아는 좀 오래된 일산 맛집이었습니다. 

 

맛도 좋고 사장님도 친절하시고 가격도 요즘 물가 생각하면 합리적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소개하는 일산 맛집 한스소떡갈비한정식 그 정갈하고 푸짐한 반찬에 반했던 방문 후기를 아래에서 자세하게 소개해 보겠습니다.

 

◈ 한스소떡갈비한정식 기본 소개

  • 위치 :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호수로 856번 길 27
  • 일산 서구 상가주택 먹자골목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지도로 검색해 보니 주엽역과는 1.4km 정도 떨어져 있고 킨텍스와는 매우 가까운 거리네요. 도보로 천천히 걸어도 10분 안에 도착할 위치입니다. 혹시 킨텍스에 오시는 분들 들려 보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 영업시간 : 월요일은 정기 휴무 화요일부터 일요일은 오전 11:00 ~ 20:30분 (15:30 ~ 16:30 브레이크타임)
  • 주차 : 가게 앞에 차 4~5대 정도의 주차공간이 있습니다. 

 

 

◈ 한스소떡갈비한정식 내돈내산 본격 리뷰

 

다행히도 가게 앞에 주차 공간이 딱 하나 남아있어서 주차를 할 수 있었습니다. 가게 외부와 내부는 그곳에 오래 자리를 잡고 있었던 듯 세월의 흔적이 보이지만 깔끔한 느낌이었습니다. 

 

한스소떨갈비한정식-외관
한스소떡갈비한정식 가게 외관

 

도시락 포장 판매도 하더라고요. 푸짐하고 맛있어 보였습니다. 가게에 자리를 잡고 앉아 기다리는 동안 보니 도시락 포장 주문도 쉴 새 없이 들어오더군요. "아! 인기 있는 음식점에 잘 찾아왔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스소떡갈비-계산대
한스소떡갈비 계산대

 

월요일은 정기 휴무라고 큼지막하게 붙여놓으셨네요. 아마도 정기 휴무인지 모르고 찾아오는 손님들이 많았던 모양입니다. 고양시 관광 맛집 사인을 보니 더 기대가 되었습니다. 

 

연예인-사인들
벽을 장식한 연예인 사인들

 

일산 근처에 MBC, JTBC등 방송국들이 많다 보니 연예인들도 이 집에 많이 방문했던 모양입니다. 벽마다 연예인 사인들이 가득 붙어있었습니다. 고양시 관광 맛집 사인에 이어 연예인들 사인까지 보니 더 기대가 되었습니다.

 

연예인들-사인과-사진들
연예인들과 찍은 사진으로 장식된 벽

 

안쪽으로 들어가니 거기도 연예인들 사인과 사진들이 있었습니다. 사장님이 연예인들 방문 때마다 인증샷을 찍으셨던 모양입니다. 연예인들도 많이 다녀갔네요. 맛집은 맛집인 모양입니다.

한스소떡갈비한정식 메뉴

 

한스소떡갈비한정식-메뉴
한스소떡갈비한정식 메뉴

 

메뉴는 딱 있을 것만 있는 단출한 메뉴였습니다. 상호에서 알 수 있듯이 떡갈비가 주력 메뉴이고 그 외 코다리 정식 LA돼지갈비정식 그리고 추가메뉴가 있었습니다. 

 

가게 내부 분위기

 

한스떡갈비한정식-가게내부
한스떡갈비한정식 가게 내부

 

한스떡갈비한정식-가게내부
한스소떡갈비 가게 내부

 

가게 내부는 그리 크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피크 타임에는 금방 금방 만석이 될 것 같았습니다. 우리가 방문한 시간대가 11시 좀 지난 시간이어서 대기 없이 자리를 잡을 수 있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날 우리가 먹은 메뉴

떡갈비 정식과 코다리 정식, 그리고 LA돼지갈비 정식 사이에서 고민을 하다 코다리 정식과 LA돼지갈비 정식을 주문했습니다.

 

샐러드
샐러드

 

주문하자마자 샐러드부터 갖다 주셨는데요 소스와 잘 머무려 먹으니 애피타이저로 좋았습니다. 

 

반찬들
반찬들

 

그리고 뒤이어 세팅된 반찬들. 반찬 가짓수가 많더라고요. 다 깔끔하게 접시에 담아 세팅해 주셨습니다. 김치전, 도토리묵, 호박 볶음, 잡채, 콩나물 무침, 그리고 물김치까지. 요즘 이렇게 반찬 많이 주는 집 있나요? 오랜만에 이렇게 정갈하고 푸짐한 반찬들을 접하니 기분이 너무 좋았습니다. 

 

바지락탕
바지락탕

 

국은 기대를 안 했는데 바지락탕까지 나오니 가게 인심이 후하구나 싶어 호감 상승하더라고요. 바지락과 팽이버섯 부추까지 알차게 넣고 끓인 국이었습니다. 국물 맛을 보니 아주 시원하고 맛있었습니다.  

 

la돼지갈비
메인 메뉴 LA돼지갈비

 

그리고 메인 메뉴 LA돼지갈비. 빛깔도 향도 맛있어 보이더라고요. 양이 살짝 적은 감이 있었지만 반찬이 워낙 푸짐해서 나중에 먹다보지 부족하다는 생각은 안 들었습니다.

 

코다리찜
두번째 메인 메뉴 코다리 찜

 

이날의 두 번째 메인 메뉴 코다리찜. 비주얼만 봐도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푸짐한 양념에 촉촉하게 무쳐져 있는 코다리가 먹기도 전부터 군침 돌게 하더라고요. 

 

한스소떡갈비-한상-차림
코다리 정식과 LA돼지갈비 정식으로 한상 그득한 상차림

 

이렇게 연이어 나온 반찬들과 메인 메뉴로 테이블이 금방 그득 찼습니다. 앞에서 개별적으로 소개해 드린 메뉴 외에도 위 사진에서 보듯이 코슬로 타입의 마카로니와 야채를 버무린 샐러드도 나왔고요, 두부찌개, 푹 쪄서 익힌 양배추 쌈과 쌈장도 나왔습니다.  상호에 붙은 한정식이라는 단어가 무색하지 않게 반찬이 푸짐해서 너무 좋았답니다. 

 

도토리묵무침
도토리묵 무침

 

도토리묵무침 너무 맛있었습니다. 무침 양념에 어떤 재료들을 넣으셨는지 양념 배합이 잘 맞고 맛있었습니다. 게다가 오이, 양파, 부추, 당근까지 야채를 넉넉히 넣어 무쳐 맛나더라고요. 재료를 아끼지 않고 넉넉하게 써서 음식을 맛있게 만드는 집이라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코다리찜
코다리찜

 

코다리찜 양념을 어떻게 이렇게 맛있게 하신 걸까요? 양념이 너무 맛있더라고요. 남은 양념에 밥 비벼 먹어도 맛있겠다 생각 들었습니다. 코다리 살도 양념이 잘 배어 맛있었습니다. 어떤 부위는 아주 살짝 질기기도 했는데 가위로 잘 잘라서 먹었더니 먹을만했습니다.

 

사장님께 코다리 양념 비법을 물어보고 싶을 정도로 양념이 맛있었습니다. 

 

LA돼지갈비
LA돼지갈비

 

LA돼지갈비도 너무 맛있었습니다. 이 집은 양념을 참 잘하네요. 돼지갈비 양념도 어찌하신 건지 적당히 달달하고 잡내도 없고 고기도 부드럽고 맛있었습니다. 살짝씩 탄 부분들이 있었는데 가위로 잘 잘라내고 먹었습니다. 

 

잡채
잡채

 

잡채도 맛있었습니다. 간도 잘 맞고 당면도 탱글 탱글하니 맛있었어요. 

 

빈그릇들
순식간에 싹 먹어치우고 빈그릇만 남은 테이블

 

메인 메뉴뿐 아니라 곁들이 반찬들도 어찌나 맛있는지 순식간에 싹 클리어. 빈 그릇들만 남은 테이블입니다. 정말 기분 좋게 배불리 먹은 점심 한정식 한상이었습니다.

 

따뜻한-차
따뜻한 결명자차

 

계산하고 나올 때 보니 입구에 이렇게 따뜻한 결명자 차를 준비해 두셨더라고요. 한 잔씩 따라서 가게 앞 의자에 앉아서 마시고 출발했습니다. 맛있게 배불리 먹고 따뜻한 차 한잔으로 입가심까지 하니 더욱 만족도가 급 상승하더라고요.

이날 먹은 음식 가격 정보
LA돼지갈비 정식  12,000원
코다리 정식 13,000원

맺음말

요즘 칼국수 한 그릇에도 만원이 넘어가더라고요. 그런 물가 생각하면 이렇게 정갈하고 푸짐한 반찬들에 시원하고 칼칼한 국에 메인 고기와 코다리까지 이 가격에 즐길 수 있으면 정말 가성비 최고 메뉴가 아닌가 생각했습니다. 모든 반찬이 제 입맛에는 다 맛있었고 저의 동행인도 다 맛있다고 감탄하며 먹었답니다. 한스떡갈비한정식을 일산맛집으로 추천합니다. 킨텍스와도 가까워서 킨텍스 전시회 보러 오시는 분들도 들리기 괜찮은 맛집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입맛은 어디까지나 주관적인 것이니 참고만 해주세요. 그럼 이만 내돈내산 일산 맛집 한스소떡갈비 주관적인 방문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