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영종도 바다 뷰 생선구이 맛집 소나무식당 방문 후기

by mindpower 2023. 5. 17.
728x90
반응형

영종도가 바다가 가깝다 보니 해물 칼국수나 조개구이, 생선구이 같은 해물 관련 맛집들이 많은데요 이날은 생선구이와 각종 조개 요리로 유명한 소나무 식당을 방문해 보았습니다.  아직 소나무식당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영종도 바다 뷰 생선구이 맛집 소나무식당 방문 후기를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나무 식당 위치 및 영업시간 

  • 위치 인천 중구 잠진도길 55
  • 영업시간 월, 수, 목, 금, 토, 일요일 오전 11:00부터 오후 9:00까지 (오후 3:00부터 호수 5:00까지 브레이크 타임)
  • 매주 화요일은 정기 휴무

 

 

영종도-소나무식당-외관
영종도 소나무 식당

 

 

메뉴 및 리뷰

해물 칼국수 조개구이, 해물 전 등등 다양한 메뉴가 있습니다. 무엇을 시킬지 고민하다 일단 생선구이 정식을 시켰습니다. 주문은 자리에서 편하게 탭으로 하면 되더군요. 요즘은 이렇게 앉은자리에서 탭으로 주문하는 식당이 느는 것 같습니다.

 

 

소나무식당-주문탭
주문은 탭으로

 

 

주문을 하고 나니 테이블 세팅을 해주십니다. 여러가지 밑반찬과 소스 그리고 물과 물티슈 등등을 가져다주셨습니다.

 

 

밑반찬
소나무 식당 밑반찬

 

 

제육볶음, 깻잎, 김치, 나물, 골뱅이 무침, 무말랭이 무침 등 총 6가지의 밑반찬과 양배추 샐러드가 나왔습니다. 일단 반찬은 제 입맛에는 좀 짰습니다. 반찬 맛은 평범합니다. 6가지 밑반찬 중에서 제 입맛에는 골뱅이 무침이 제일 괜찮더군요.

 

 

조개탕
각종 조개 듬뿍 조개탕

 

 

반찬 몇 개 집어 먹고 있으니 밑반찬과 함께 나왔던 조개탕이 끓기 시작하여 한 술 떠먹어 봤습니다. 홍합, 바지락 등등 조개가 많이 들어가서 인지 국물이 시원했습니다. 밑반찬이 짜서 조개탕 국물도 짤깔봐 걱정을 좀 했는데 조개탕 국물은 간이 괜찮았습니다. 

 

 

생선구이
생선구이와 솥밥

 

 

생선구이는 총 4가지 종류가 나왔습니다. 작은 사이즈의 조기, 가자미, 그 외 생선이름은 솔직히 잘 모르겠습니다. (죄송합니다) 제 입맛에는 저 생선들 중 가자미가 제일 맛있더군요. 생선살이 촉촉하고 고소하고 소스에 찍어먹어도 그냥 먹어도 다 맛있었습니다. 사진에서 보이는 생선 중 사이즈가 가장 큰 생선은 바삭하게 구워진 생선 껍질과 생선살을 함께 먹으니 맛있었습니다. ( 개인 취향껏 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 

 

특히 생선구이와 함께 나오는 솥밥이 좋더군요. 금방 한 밥이라 맛있고 나중에 누룽지 먹는 맛도 있어서 좋았습니다. 사진 속에 보이는 저 솥밥은 2인분 양입니다. 그릇에 덜어 먹으면 되는데 성인 2명이 먹기에 양은 괜찮았습니다.

 

처음 세팅 때부터 1회용 비닐장갑을 주십니다. 나중에 생선 뼈에 붙은 생선살까지 비닐 장갑을 끼고 야무지게 발라 먹을 수 있습니다. 

 

반찬이 제 입맛에 살짝 짰던 거 외에는 밥과 생선 조개탕 모두 맛은 괜찮았습니다.

 

 

영종도-소나무식당-석양
소나무식당에서 바라본 석양

 

 

여기 식당의 매력은 뭐니 뭐니 해도 바닷가의 풍경이 아닐까 싶습니다. 저녁 먹고 나오는 길에 사진처럼 멋진 석양도 볼 수 있고요. 혹시 바닷가 뷰를 감상하며 해물 드시고 싶으신 분들께 영종도 바다 뷰 생선구이 맛집 소나무 식당을 추천합니다.

 

이상으로 내돈내산 소나무 식당 생선구이 먹어본 방문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